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어플

아이폰 인터넷 속도 측정 어플 : 벤치비(BENCHBEE)

by 러빗 2022. 3. 27.

 

아이폰 인터넷 속도 측정 어플 벤치비
아이폰 인터넷 속도 측정 어플 벤치비

 

내 아이폰의 "인터넷 속도"를 알고 싶다면?


인터넷 요금제를 바꾸거나, 공유기 교체 후, 이사 후 등 자신의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고 싶은 때가 종종 있습니다. PC에서는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를 통해서 할 수 있지만 아이폰을 통해서도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인터넷만 된다면 굳이 하지 않으시는 분들이 대다수겠지만, 이런저런 이유로 속도 측정값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인터넷 속도 측정 어플을 소개하겠습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어플, 어떤 것을 써야할까?

꽤 오랜 시간 사용했던 어플입니다. 처음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를 검색하다가 먼저 벤치비를 알게 되었고, 나중에 어플도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줄곧 사용해왔습니다. 통신사가 제공하는 측정 사이트나 기타 다른 사이트도 비교해서 사용해보다가 벤치비에 정착했었는데, 무언가 잡다하게 설치할 필요도 없고 측정값도 잘 나오는 편으로 보였기 때문입니다. 어떤 사이트들은 터무니없이 혼자 다른 값을 보여주기도 했었기 때문에 비교가 필요했었지요. 그런 신뢰를 바탕으로 어플도 고민 없이 벤치비를 선택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벤치비 다운로드 후 설치하기

먼저 아이폰의 앱스토어에서 "벤치비"라고 검색하신 후 다운로드하세요. 그러면 "속도 측정"이라는 이름의 어플이 설치가 됩니다. 

 

아이폰 인터넷 속도 측정 벤치비
아이폰 인터넷 속도 측정 벤치비

 

 

 

 

아이폰 인터넷 속도 측정하기

벤치비 [속도 측정] 어플을 실행하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측정 시작] 버튼을 누르면 PING 측정 중이라는 문구와 함께 속도 측정이 시작됩니다.

 

아이폰 속도 측정 어플 벤치비
아이폰 인터넷 속도 측정 어플 벤치비

 

 

 

이어서 "다운로드" 속도와 "업로드" 속도가 차례로 측정됩니다. 아이폰은 이동이 쉽기 때문에 집안 곳곳에서 속도 측정이 가능하기에 편리합니다. 내 와이파이의 커버리지와 속도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인터넷 속도 측정
아이폰 인터넷 다운로드 업로드 속도 측정

 

 

잠시 기다리면 아이폰 인터넷 속도 측정이 완료됩니다. 다운로드, 업로드, PING 값을 보여주며, 측정 정보도 간략하게 표기됩니다. 또한 하단 메뉴바에서 [측정 이력]을 터치하면 그간의 속도 측정 이력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인터넷 속도 측정
벤치비 어플로 아이폰 인터넷 속도 측정 완료

 

마치며...


개인적으로 벤치비 어플에 그간 내가 측정해온 이력이 남아있다는 것이 공유기와 같은 기기 유지와 인터넷 환경 파악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벤치비 어플의 최근 리뷰를 보면 측정에 약간 어려움을 겪는 분들의 후기가 좀 보입니다. 저는 최신 버전의 ios 인데도 전혀 문제없이 사용 중이고, 측정도 잘됩니다만 간혹 잘 안 되는 분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가장 최근 업데이트가 1년 전이던데, 벤치비 제작사의 조속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