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아이폰 이모티콘 키보드 설정

by 러빗 2022. 3. 25.

 

아이폰 이모티콘 키보드 설정
아이폰 이모티콘 키보드 설정

 

아이폰 이모티콘 사용 방법


아이폰을 처음 사용해보시거나 새 폰을 오랜만에 세팅하려니 이모티콘 키보드 설정 방법이 생각이 나지 않아 여기까지 오셨을 여러분들께 아이폰 이모티콘 키보드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아이폰에 내장된 이모티콘 키보드를 추가해서 무엇인가를 타이핑할 때 이모티콘 메뉴도 보이도록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아주 쉬우니까 한번 천천히 따라 해 보세요.

 

 


 

아이폰 이모티콘 키보드 설정

먼저 아이폰의 [설정]에서 [일반] 메뉴로 들어가세요.

 

아이폰 이모티콘 키보드
아이폰 이모티콘 키보드 설정

 

 

 

그다음 [키보드] 메뉴를 찾아서 들어가신 후, 제일 상단에 [키보드] 버튼을 터치합니다.

 

아이폰 이모티콘 키보드 설정
아이폰 이모티콘 키보드 추가

 

 

 

 

들어가시면 현재 설정된 키보드들이 보일 텐데요. 하단에 [새로운 키보드 추가] 버튼을 터치하세요. 그리고 나면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국가의 키보드 목록이 뜨는데요. 쭉 스크롤해서 찾을 수도 있지만, 간단하게 검색해서 찾아보겠습니다. 상단 검색창에 "이모티콘"이라고 검색하세요. 그다음 하단에 기타 IPHONE 키보드 부분에서 [이모티콘] 키보드가 검색이 되는데 터치해주세요.

 

아이폰 이모티콘 키보드 추가 설정
아이폰 이모티콘 키보드 추가

 

 

 

이제 아이폰 이모티콘 추가가 완료되었습니다. 검색창에서 사용해볼까요? 하단에 키보드를 보시면 이모티콘 버튼이 보입니다. 누르시면 다양한 아이폰 이모티콘이 보입니다. 혹시 이모티콘 버튼이 없다면 키보드 하단에 지구본 모양 버튼을 길게 누르시면 "이모티콘" 키보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한글이나 영어로 전환하실 때는 한 번 더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아이폰 이모티콘 키보드 추가 설정
아이폰 이모티콘 사용

 

 

 

 

아이폰 위젯 추가 설정 및 꾸미기

아이폰 위젯 설정, 정말 쉽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위젯을 추가 설정 꾸미기 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는 아이폰에 위젯 기능이 추가되고 아주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특히

i1oveit.tistory.com

 


 

마치면서...

정말 쉽죠? 이모티콘은 온라인 상에서 글로 자신의 감정을 간단하고 직관적으로 표현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아이폰 이모티콘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세련되어 즐겨 사용합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