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아이폰 위젯 추가 설정 및 꾸미기

by 러빗 2022. 3. 21.

아이폰 위젯 추가 설정
아이폰 위젯 추가 설정 방법

 

아이폰 위젯 설정, 정말 쉽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위젯을 추가 설정 꾸미기 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는 아이폰에 위젯 기능이 추가되고 아주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특히 빠르게 일정을 입력하거나, 메모를 하거나, QR체크인 할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미리 추가 설정해둔 위젯을 이용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유용한 아이폰 위젯도 추천해드릴게요. 자, 그럼 바로 아이폰 위젯 추가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아이폰 위젯 추가 설정 1 : 홈화면에 추가

A. 아이폰 위젯 추가 방법

아이폰에서는 위젯을 설정할 수 있는 곳이 두 부분이 있어요. 그 중 하나는 바로 홈화면입니다. 먼저 아이폰 홈화면에 위젯 추가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홈화면 빈 공간을 꾸욱 누르시면 아래 화면처럼 좌측엔 + 우측에는 완료 버튼이 뜹니다. 거기서 + 버튼을 눌러주세요.

 

홈화면 위젯 꾸미기
홈화면 위젯 추가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위젯을 추가할 수 있는 메뉴가 뜹니다. 거기서 위젯을 추가하실 수 있는데요. 보시면 "스마트 스택"이라는 위젯이 있어요. 스마트 스택은 추가해두면 몇 가지 위젯을 위젯 자체에서 바꿔가며 사용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이 외에 다른 필요한 위젯을 터치하시면 크기 설정을 할 수 있고 완료하시면 홈화면에 위젯이 추가됩니다. 저는 위젯 중에 스마트 스택을 추가해보겠습니다. 

 

아이폰 위젯 스마트스택
아이폰 위젯 스마트스택ㄱ

 

지금 음악 어플이 스마트스택에 보여지고 있고, 홈화면에 추가된 모습입니다. 이 화면에서 위 아래로 위젯을 슬라이딩 하시면 다른 위젯으로 바뀝니다.

 

아이폰 위젯 스마트스택
아이폰 스마트스택 위젯

 

B. 아이폰 위젯 제거 방법

다른 위젯도 추가해보았습니다. 배터리 위젯도 추가했는데요. 위젯을 제거하고 싶다면 위젯을 꾹 누르면 아래와 같이 [위젯 제거]라는 버튼이 뜹니다. [위젯 제거]를 누르시면 위젯을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위젯 제거
아이폰 위젯 제거 설정

 

아이폰 위젯 추가 설정 2 : 좌측 위젯 전용 화면 꾸미기

초반에 위젯을 추가할 수 있는 공간에 두 부분 있다고 말씀드렸죠? 홈화면에서 왼쪽으로 화면을 슬라이딩하면 나오는 위젯 전용 공간이랍니다. 아래 화면을 보시면 제가 자주 사용하는 위젯을 등록해두었는데요. 일단 여러분의 공간에는 날씨, 주식 같은 어플들이 위젯으로 등록되어 있을거에요. 

 

화면 하단부를 보시면 "편집"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이 안보이면 하단으로 슬라이딩하세요. 편집을 누르면 위젯을 추가 혹은 편집할 수 있는 화면이 뜹니다. 여기까지 들어가시면 홈화면에서 설정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으니 한번 추가 제거 해보세요.

 

좌측 위젯 전용 화면 꾸미기

 

다음 포스팅에서는 편리한 위젯을 추천해드릴게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