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에어드랍 사진 화질 설정 (에어드롭으로 아이폰 원본 사진 보내기)

by 러빗 2022. 3. 18.

 

에어드랍 사진 화질 설정
에어드랍 혹은 에어드롭

 

 

오늘은 아이폰 유저를 위한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아이폰 유저분들 에어드랍(AirDrop) 많이 사용하시죠? 에어드랍 혹은 에어드롭이라고 불리는데요. 저는 맥북과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가족들도 대부분 아이폰을 사용해서 에어드랍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든 애플 기기 간에 사진은 물론이거니와 영상과 파일도 빠르고 손쉽게 전송하고 공유할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해요. 제 개인적으로는 애플 생태계에서 벗어나기 힘든 큰 이유 중에 하나가 에어드랍일 정도랍니다. 아이폰으로 사진 찍고 맥으로 작업 할 때 정말 최고!

 

에어드랍 사진 화질 설정

그런데 여러분 에어드랍을 통해 사진을 전송할 때 화질을 설정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일부 경우에 원본 화질로 설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아이폰에서 촬영한 것보다 해상도나 화질이 떨어진 사진이 전송되곤 합니다. 원본 사진을 공유하고 싶다면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켜시고 잘 따라와주세요.

 


 

에어드롭으로 아이폰 원본 사진과 영상 전송 방법 : 두 가지

첫 번째, 아이폰 설정 바꾸기

먼저, 첫 번째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아이폰에서 [설정]에 들어가셔서  [사진] 메뉴에서 [맥 또는 PC로 전송]을 찾아 들어가세요. 

 

에어드랍 사진 설정
아이폰 > 설정

 

에어드랍 사진 설정
설정 > 사진

 

 

 

여기서 '자동'으로 되어있는 설정을 '원본 유지'로 바꿔주세요. 이 설정이 '자동'으로 되어있으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가 에어드롭을 통해 맥으로 사진을 전송할 때 화질이 저하될 수 있답니다. 이 옵션을 '원본 유지'로 바꿔주면 더이상 아이폰 사진의 화질 저하 없이 항상 원본 크기의 사진과 영상이 전송됩니다. 참 쉽죠?

 

 

에어드랍 사진 화질 설정

 

 

 

 

두 번째, 사진에서 옵션 바꾸기

이어서 두 번째 방법을 소개할게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사진에서 보낼 사진을 선택하시고 공유 버튼을 누르세요. 공유 버튼의 위치를 모르신다면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에어드롭 사진 옵션 설정
에어드롭 사진 옵션 설정
에어드롭 사진 데이터
에어드롭 모든 사진 데이터

 

그 다음 상단에 보이는 '옵션'을 누르시고, '모든 사진 데이터'를 활성화하시고 '완료'를 누르세요. 이렇게 하면 사진이 가지고 있는 메타데이터와 사진의 수정 내역까지 같이 전송됩니다. 설정이 끝나면 에어드롭을 누르거나 에어드롭으로 보낼 기기를 선택하시고 사진을 보내면 됩니다.

 

오늘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원본 화질의 사진 전송을 원하셨던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정보였을 것 같아요. 정말 유용한 에어드랍 기능을 잘 활용하셔서 더욱 편리한 맥라이프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