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아이폰 위젯 추천 5가지 : 날씨, 멤버십, 뱅킹, 메모, 물마시기

by 러빗 2022. 3. 22.

 

아이폰 위젯 추천
아이폰 위젯 추천

 

어떤 위젯이 나의 삶을 더 윤택하게 해 줄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소한 설정이지만 꽤나 우리의 삶을 편리하고 윤택하게 만들어주는 아이폰 위젯을 추천해드리려고 해요. 개별적으로 각각의 어플에 들어가서 확인했어야 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기도 하고, 또 어플에 들어가서도 몇 번의 조작을 더 거쳐야 할 작업을 한 번에 줄여주고, 나의 일정과 할 일을 슬라이딩 한 번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건 꽤나 편리한 부분이거든요. 위젯으로 설정해두지 않았다면 누릴 수 없는 편리함이지요. 그래서 그런 편리함을 누리기 위해 이 글까지 오신 독자분들에게 제가 실제 사용 중인 아이폰 위젯 5가지를 추천해드리려고 해요. 

 

먼저 아이폰 위젯 추가 혹은 설정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하단의 글을 먼저 보시고 돌아오세요.

이전 글 : 아이폰 위젯 추가 설정 및 꾸미기

 

 


 

아이폰 위젯 추천 1 : 네이버 날씨

첫 번째로 소개할 위젯은 "네이버 날씨" 위젯이에요. 아이폰은 기본 내장된 날씨 어플이 있지만, 저는 네이버 날씨 위젯이 더 보기 편하고 미세먼지까지 같이 소개해주어서 사용하고 있어요. "네이버" 어플 설치하면 설정을 통해 해당 위젯을 사용할 수 있기에 따로 날씨 어플을 설치하진 않았습니다.

 

아이폰 위젯 추천 네이버 날씨
네이버 날씨 위젯

 

 

아이폰 위젯 추천 2 : 물마시기 어플, 나의 물

두 번째로 추천해드릴 위젯은 물마시기 습관 형성을 위한 "나의 물"입니다. 해당 어플을 설치하면 위젯 사용이 가능한데요. 저는 물을 잘 마시지 않는 편이라서 의식적으로 체크하고 마시고 싶어서 해당 어플을 사용하고 있어요. 세팅을 해두면 시간 맞추어 알람도 해준답니다. 위젯 패널에 설치해두면 슬라이딩만으로 간단하게 오늘의 수분 보충량을 알 수 있어 편리해요.

 

아이폰 위젯 추천 물마시기 나의 물
물마시기 위젯, 나의 물

 

 

 

 

아이폰 위젯 추천 3 : 메모

다음은 기본 내장된 어플인 "메모" 위젯이에요. 사실 일상에서 메모할 일이 정말 많잖아요. 저는 메모에도 관심이 많아서 무료뿐 아니라 유료 어플도 여럿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봤어요. 그런데 위젯에 최적화된 메모 앱은 기본 내장된 메모 어플이었어요. 그래서 기본 메모 위젯에 정착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래처럼 구매할 것을 적을 때 많이 사용하고, 떠오른 아이디어나, 중요한 정보들도 메모합니다. 아래처럼 목록을 띄울 수도 있지만 원하는 메모 하나를 띄울 수도 있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설정하시면 됩니다.

 

아이폰 기본 메모 위젯

 

아이폰 위젯 추천 4 : 카카오뱅크

스마트폰 시대에 접어들면서 우리의 삶을 정말 윤택하게 한 부분 중 하나가 뱅킹 어플인 거 같아요. 폰을 바로 들고 어디서든 몇 번의 조작으로 돈을 송금할 수 있고, 내 계좌 잔액을 확인할 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여기 한층 더 편리한 기능이 있는 위젯이 있어서 소개하려고요. 카카오뱅크의 자주 사용하는 이체와 자주 사용하는 계좌 즐겨찾기 기능인데요. 위젯에 내가 자주 사용하는 계좌나 이체 내용을 입력해두면 위젯에서 바로 송금 메뉴로 넘어갈 수 있답니다.

 

아이폰 위젯 추천 카카오뱅크 뱅킹
카카오뱅크 뱅킹 위젯

 

아이폰 위젯 추천 5 : 멤버십 위젯

쇼핑할 때, 장 볼 때, 카페에서, 편의점에서 멤버십 카드를 꺼내야 할 때가 정말 많죠. 스마트폰이 발달하기 이전에는 그 많은 카드를 가지고 다니느라 지갑이 빵빵했던 기억이 있어요. 스마트폰이 사용화되면서는 어플에 모조리 등록해서 지갑이 가벼워지고 신세계라며 좋아했었는데, 인간은 계속적으로 편리를 추구하니까 이제 위젯까지 나오게 되었지요. 앞으로 얼마나 더 편리한 방법이 나올까요?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위젯은 간단한 조작으로 멤버십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멤버십 위젯"입니다. 가지고 있는 모든 멤버십 카드를 어플에 등록한 후에 위젯을 추가해두면 어플까지 들어가지 않아도 멤버십 카드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위젯 설정은 몇 가지로 가능한데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윗부분은 위젯 자체를 등록했고, 아래는 사용자화 메뉴를 통해 위젯을 등록한 모습이에요. 편리한 형태로 등록해서 사용하세요.

 

아이폰 위젯 추천 멤버십 위젯
멤버십 위젯

 

 

마치면서...

사실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위젯은 "미리알림" 위젯인데요. 바로바로 생기는 일정과 잊지 않고 처리해야 할 일을 등록할 수 있고 처리한 것은 체크박스를 통해 없앨 수 있어서 애용하고 있어요. 혹시나 할 일이나 매일 처리할 간단한 일정 위젯을 찾으신다면 기본 내장 위젯 "미리알림"을 추천합니다. 이런 기본적인 건 아이폰에 내장된 어플의 위젯이 좋더라고요.

 

오늘은 직접 사용해보고 좋았던 위젯을 추천드려봤어요. 정성껏 작성했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